티스토리 뷰
목차
1. 브랜드 소개
토일렛페이퍼는 이탈리아 출신의 세계적 아티스트 마우리치오 카텔란과 광고, 패션계에서 독보적 세계를 구축해 온 사진작가 피에르파올로 페라리가 의기투합해 2010년에 창간한 매거진입니다. 이들은 2009년 매거진 작업을 통해 처음 만났으며 체제 반항적이고 블랙 유머 코드를 지닌 카텔란의 스피릿과 페라리 특유의 자유로운 무한 긍정 에너지가 서로 어우러져 그들만의 독특한 색채를 만들어냈습니다. 우리는 항상 사랑이나 욕망 같은 기본적이고 일반적인 주제에서 출발한다. 그런 다음 캔버스 위 화가처럼 이리저리 움직이며 다양한 실험을 하다가 항상 예상하지 못한 지점에 다다른 우리 스스로를 발견하게 된다. 최고 이미지는 이러한 즉흥적 플레이의 결과다라고 카텔란은 말하며 폭발할 듯한 높은 채도의 색감이 특징이며 이미지는 독자에게 때로는 놀라움을 때로는 시각적 공포를 전달합니다. 별난 이름은 새롭게 시작할 출판 프로젝트에 대한 구상이 한창이던 2009년 어느 날 화장실에 앉아 있던 카텔란의 뇌리를 스친 한 단어 토일렛페이퍼에서 출발합니다. 토일렛페이퍼는 쉽게 쓰고 버리는 화장지처럼 심각하게 받아들이거나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간단하고 사실적인 매거진을 콘셉트 하며 글이나 광고 없이 순수하게 이미지만 담은 아트 북에 가깝습니다. 토일렛페이퍼는 이미지라는 언어가 지닌 소통하고 생각하고 상상하게 하는 힘을 극대화해 새로운 예술적 변화와 확장성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사랑이나 욕망 같은 기본적이고 일반적인 주제에서 출발한 그런 다음 캔버스 위 화가처럼 이리저리 움직이며 다양한 실험을 최고 이미지는 이러한 즉흥적 플레이의 결과다라고 카텔란은 말합니다. 폭발할 듯한 높은 채도의 색감이 특징인 토일렛페이퍼의 이미지는 독자에게 때로는 놀라움을 전합니다. 분명 토일릿페이퍼 매거진을 모르거나 처음 본 사람이라면 분명 당황할 것입니다.
2.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삼성전자는 나만의 취향을 표현한다는 비스포크와 공통점이 있다는 아이디어로 색다른 시선으로 독창적인 디자인을 탄생시키는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나만의 조합을 완성하는 비스포크가 만나 한정판 패널을 출시하였습니다. 토일렛페이퍼 아트디렉터 미콜 달소는 삼성전자의 비스포크와 토일렛페이퍼는 기존의 가치를 넘어 나만의 취향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공통점으로 협업을 했다고 합니다. 나 혼자 산다 전현무, 박나래 인스타, 노홍철 인스타에서 노출이 되어 사람들이 궁금증을 자아냈으며 박나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장의 사진을 게시하며 좋아요 2.2만여 개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2 도어, 4 도어 비스포크 총 두 가지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는 10 꼬르소 꼬모 서울과 팝업 스토어입니다. 팝업에서 선보이는 컬렉션은 이탈리아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셀레티와 독특한 이미지로 폭넓은 애호가를 보유한 토일렛페이퍼의 협업 아이템으로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한 스크린은 아이코닉한 립스틱 그래픽으로 디자인되었고 같은 패턴으로 원형과 사각 테이블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공간을 장식할 수 있는 화병 3종과 플레이트 6종, 램프, 토트백 등 시각적으로 즐거운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한곳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세 번째는 토일렛페이퍼가 이탈리아 고급 화장품 브랜드 라 보테가(La Bottega)와의 협업입니다. 새로운 뷰티 아이템을 선보이며 주방용 세제, 룸 프래그런스, 샴푸, 목욕 가운 등이 출시하였습니다. 제품군에는 토일렛페이퍼의 채도 높은 컬러와 시그니처 프린트가 고스란히 활용돼 있어 브랜드 특유의 재치를 잃지 않은 모습이며 라 보테가 측은 "세계적인 아티스트 마우리치오 카텔란과 포토그래퍼 피에르파올로 페라리 덕분에 우리는 향수 및 스킨케어에 대한 업계 최고의 노하우를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었다"라며 기분 좋은 소감을 밝혔습니다. 먼저 공개된 비주얼을 위 슬라이드에서 감상해 보며, 이곳에 접속해 보다 다양한 토일렛페이퍼 뷰티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네 번째는 메종 키츠네와 협업 컬렉션을 출시입니다. 토일렛 페이퍼는 상상 속의 순간을 이미지화시켜 발칙하고 위트 있는 비주얼을 제공하는 아트 매거진. 한번 보면 쉽게 잊히지 않는 강렬하고 기상천외한 감각으로 국내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생각만으로도 이색적인 두 브랜드의 만남이 탄생시킨 컬렉션은 어떤 모습일까. 앞서 공개된 룩북엔 토일렛 페이퍼만의 원색적이고 독창적인 감각이 구현된 티셔츠를 비롯해 스웨터, 모자, 백 등의 자태가 담겨 있습니다.
3. 대표제품
립스틱 거울은 가격대로 합리적이고 눈에 띄는 인테리어 포인트로 인기가 좋습니다. 10 꼬르소꼬모에서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뷰티 제품으로는 컬렉션은 호텔 화장품 업계의 선두주자인 이탈리아 기업 LA BOTTEGA의 코스메틱과 콜라보로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핸드크림은 파우치에서 꺼내면 인기몰이, 보습까지 뛰어나 재구매가 높다고 합니다. 블랙 틴케이스에 증정되어 고급스럽고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시어버터 함량이 높은 밤타임 핸드크림처럼 꾸떡 하지 않고 소프트한 제형이며 향은 달콤한 아몬드향인데 고소하거나 인공적으로 달지 않고 묘합니다.